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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소음보상금 군소음피해보상금 신청서 방법 군용비행장 소음지역 조회시스템 화성시 군소음보상 군소음포털

by Niceinfo 2023. 1. 11.

집 주변에 군용비행장이 있으면 정말 시끄러운 소음에 삶의 질이 떨어집니다.

필요한 시설이기도 하지만 거주지역 근처에 있다면 정말 시끄러운데요. 이에 따라서 수원, 광주, 화성 등 군용비행장 소음지역에는 일정 기간 동안 거주한 인원들에 대해 군소음보상금을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 전투기 소리로 너무 시끄럽다면 내가 군용비행장 소음지역인지 아닌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역 확인은 군용비행장 소음 지역 조회 시스템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군용비행장 소음지역 조회 방법과 군소음보상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군용비행장 소음 지역 조회 시스템?

 

 

군공항으로 인한 소음피해 지역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https://mnoise.mnd.go.kr/mnoise/index.do

 

군소음 포털

군 사격장 소음 조회시스템

mnoise.mnd.go.kr

 

 

위 링크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와 같은 소음대책지역 대상여부 확인 서비스 창이 나오며 살고 계신 주소를 입력을 하고, 소음대책지역 대상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군소음보상 관련 지역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군공항 군용비행장 군소음보상 신청방법

 

 

 

현재 화성시 군공항 일부 지역에 대하여 군공항 소음피해 보상금을 신청 받고 있습니다.

군소음피해보상금 신청대상 및 조건,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군소음보상금 신청서 다운로드 하는 방법

[ 화성시 홈페이지 - 배너의 군소음보상금 지급 클릭 또는 행정정보 - 공고고시  검색 ]

하단 게시글에 다운로드 방법을 자세히 안내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올라온 화성시 군소음보상금 신청 안내문입니다. 

 

⦁ 신청기간 : 2023. 01. 05(목) ~ 2023. 02. 28(화) 18:00 

 

지급대상 : 소음대책지역에 거주하는 주민

① 2022. 1. 1. ~ 2022. 12. 31.까지 화성시 소음대책지역에 주민등록지를 두고 실제 거주한 사실이 있는 주민(외국인 포함)

② 2022년 미신청자(보상대상자 : 2020. 11. 27. ~ 2021. 12. 31. 거주자)

 

⦁ 제출서류 : 보상금 지급 신청서, 통장사본(본인명의), 그 외 해당되는 필요서류

 

⦁ 신청방법

온라인 접수 : 신청서 및 첨부서류 사진 또는 스캔 파일 제출 (QR코드로 신청서 접수)

② 방문 접수 : 9:30 ~ 17:30, 점심시간 : 12:00 ~ 13:00

위치 주소
화성시 근로자종합복지관 화성시 화산중앙로 16-1, 1층
진안동 행정복지센터 화성시 병점4로 34, 1층
병점1동 행정복지센터 화성시 경기대로 1010번길 11, 1층
기배동 행정복지센터 화성시 기안남로 63, 민원실
양감면 행정복지센터 황성시 양감면 초록로 7, 민원실

팩스접수 : 031 - 5189 - 1801

우편접수 : 18360 화성시 화산중앙로 16-1, 1층 군소음보상금 접수처 

 

⦁ 지급날짜 : 2023년 8월 중

⦁ 보상금액 :  아래의 조건 확인

 

 

 

군소음보상금 실제 신청 방법(온라인접수)

 

 

자, 그럼 실제로 제가 했던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간편하게 온라인접수로 진행하였고 신청을 마친 상태입니다.

우선, 필요한 서류들을 준비해 줍니다.

저와 같은 경우에는 필요서류로 군소음보상금 신청서, 본인명의 통장사본 이었습니다.

* 군소음보상금 신청서를 작성하다 본인에게 해당 되는 추가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군소음보상금 신청서 입니다. 

보상대상기간 :  2023년도 신청자 - 2022. 1. 1. ~ 2022. 12. 31. / 2022년 미신청자 - 2020. 11. 27. ~ 2021. 12. 31. 중 해당 되는 기간을 적어 줍니다.

거주제외기간 : 실제 거주를 하지 않은 기간을 적어 줍니다.

재직기간 / 사업기간에 해당 되어 적은 경우 재직증명서 / 사업자등록증을 추가로 제출합니다.

두번째 장은 읽어보시고 신청인에 서명을 해 줍니다.

 

작성을 다 하셨으면 사진을 찍거나 스캔을 하여 파일로 준비해 둡니다. 그리고 통장사본도 함께 준비합니다.

저와 같은 경우는 휴대폰으로 신청하였기 때문에 서류파일을 휴대폰에 저장하여 준비해 두었습니다.

 

* 온라인 접수의 경우 필요서류를 준비해 놓고 신청사이트에 들어가야합니다. 신청을 할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 QR코드에 휴대폰 카메라를 가져다 대면 해당 사이트가 나옵니다.

 

 

 

 

빈칸에 순서대로 해당 정보를 입력해주고, 저장해둔 파일은 파일 첨부버튼을 눌러 첨부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을 마칩니다.

 

서류만 준비하면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는 화성시 군소음보상금 신청 방법이었습니다.

 

 

[ 군소음보상금 신청서 다운로드 방법 ]

 

 

화성시 군공항 군소음피해보상금 신청서 다운 받는 방법 군소음보상금 신청서 발급

화성시 군공항 군소음피해에 관련해서 보상금 신청을 받는 다는 공고문이 올라왔습니다. 군소음피해 지역에 해당 되는 분들께서는 소음대책지역인지 확인 후 군소음 피해 보상금 신청을 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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